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신용불량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받기

신용불량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 대부분 받아가셨나요? 현재 지원금은 97%가 수령한 것으로 나옵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13조가 넘는 액수라고 합니다.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기준 100만원을 지급이 되는데 저희는 이미 받아서 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13만원정도 남았으니 꽤 많이 썼네요.

 

덕분에 이번달 지출을 아끼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달에도 영세자영업자들을 위한 자금이 나온다고 하니 그것도 한번 신청해봐야겠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코로나19의 위기극복을 위하여 정부가 한시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소득이나 재산과 상관없이 누구나 다 받을 수 있으며 세대주가 한번에 수령을 할 수 있습니다.

 

방식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받아서 평소 카드 쓰는것처럼 사용할 수 있고 그 외에 선불카드를 받거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수령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신불자인 분들은 카드로 쓸 수 없으니 선불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아서 쓰시면 됩니다.

 

신용불량자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에 가서 하시면 됩니다.

 

현재 수입이 하나도 없는 분들이 꽤 많은걸로 알고있는데 지원금을 받고 겨우 첫끼를 드신 분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기본 생활비가 최소 한달에 30만원씩은 들어갈텐데 그 돈이 없었던 분들에겐 정말 가뭄의 단비라고 생각됩니다.

 

신청은 선불카드로 많이들 하시는데 지역사랑상품권은 쓸 수 있는 가맹점이 많지가 않아서 선불카드로 보통은 신청을 합니다.

 

하지만 재래시장이나 지역사랑상품권을 쉽게 쓸 수 있는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상품권으로 받아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어쨌거나 시에서 지급했던 재난지원금과 이번에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은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때 받았다고 이번에 못받고 그런거 없습니다.

 

젊은 친구들은 온라인으로 나오자마자 바로 신청해서 쓰고있는데 나이가 있는 분들이나 온라인으로 접수가 안되는 분들은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받아야합니다.

 

세대주가 직접 가서 받아오면 되고 세대주가 가지 못할 경우에는 대리신청도 가능합니다. 위임장을 작성해야 하고 위임자와 신청자의 신분증을 같이 가져가면 됩니다.

 

선불카드로 수령하면 세대원 모두 카드로 사용하게됩니다.

 

선불카드는 유효기간이 있는데 8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모두 국고로 환수된다고 합니다.

 

저희는 다음달 초쯤 다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도 저녁 사먹고 이번 주말에도 그걸로 외식하고 그러면 대충 다음주 중에 다 소진될 것 같습니다.

 

덕분에 밥도 사먹고 지출도 줄이고 일석이조네요.

 

2020.06.10 - [자유게시판] - 저신용자 정부대출 햇살론 지원 정책

 

저신용자 정부대출 햇살론 지원 정책

저신용자 정부대출 햇살론 지원 정책 관련 정리.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심각성을 알리는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식량이 부족한 국가에서는 극심한 빈곤 상태에 시달리고 있다고

bnim.tistory.com

 

긴급재난지원금은 받은 후 하루나 이틀뒤부터 쓸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사용하면 잔액이 문자로 온다는데 선불카드 받은 뒷면에 보시면 연락처 있으니 그쪽으로 자세한 내용 문의하시면 됩니다.

 

사용은 거주지 기준으로 나옵니다.

 

서울시에서 받은 사람이 경기도에 가서 쓰면 안되는 식인데 이것때문에 한동안 말이 많았습니다.

 

제주도에 살던 사람이 서울로 올라왔는데 이사 날짜가 지원금 지급 기준 이후라서 지원금을 쓰려면 다시 제주도에 가서 써야되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음달 4일부터는 재난지원금 사용지역을 바꿀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들었습니다.

 

6월 4일 목요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사용지역을 바꿀 수 있게 되는데 광역자치단체를 바꾼 경우에 지역을 바꾸시면 됩니다.

 

주소변경 신청을 하면 당일이나 늦어도 이틀 안에 바뀐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하며 지역 변경은 지원금 사용 종료 전날(8월30일)까지 횟수 제한없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선불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은 경우는 지역을 바꿀 수 없다고 나옵니다.

 

이것도 참 개선이 되야하는데 안타까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용불량자 긴급재난지원금 받는 분들 가운데 지역변경을 하셔야 한다면 신청이 다음주 금요일까지이고 지역변경은 다음주 목요일부터이니 주민센터에 문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목요일에 가서 선불카드를 바뀐 지역으로 받아올 수 있는지 말이죠.

 

오늘은 신용불량자를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피해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니 외출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밀폐된 공간에서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2019.11.25 - [자유게시판] - 8퍼센트 신용대출 7등급 가능